“만족스러운 비즈니스 성과와 함께 사람까지 얻는 협상을 추구합니다.”
#직무역량 #협상교육
국내외 기업 / 기관 협상교육
삼성전자, 스타벅스코리아, 한국은행, 신라호텔, 롯데그룹, 롯데면세점, 현대자동차그룹, SK그룹, WeWork Korea,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백화점, LG화학, LG아워홈, LG유플러스, 삼성엔지니어링, 삼성 SDS, 삼성멀티캠퍼스, 올리브영, GS홈쇼핑, 한국관광공사, KB국민카드, 퍼시스그룹, 홈플러스, 센트랄그룹, 연합뉴스, NC소프트, 넷마블, 농협중앙회, 도루코코리아, 풀무원, 한국야쿠르트, LG아워홈, 야나두, 교보문고 외 다수
협상자문
BASF – TODA Japan 합작법인설립 자문
실리콘밸리기업 국내투자계약 자문
국내기업 M&A 협상 자문
국내대기업-외국계기업 간 EPC계약 자문
주식매수청구권 행사에 따른 주식매도 자문
부동산투자개발 자문
중국기업/일본기업 투자자문 등 다수
기타
저서
『류재언 변호사의 협상 바이블』 한스미디어, 2018
『스타트업을 위한 협상인사이트 3.0』 퍼블리, 2017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협상 A to Z』 퍼블리, 2017
방송
세상을바꾸는시간15분 <관계가 행복해지는 협상의 기술>
한국직업방송 청산유수 등 다수
업무성과에 직결되는 실전 비즈니스 협상교육
30여 가지 실제 비즈니스 협상 사례를 활용한 CASESTUDY로 최적의 협상 솔루션 제시
실무와 학문을 아우르는 국내 최고 전문가 직강
실제 비즈니스 협상을 업(業)으로 하는 전문가들이 기획·진행하는 최고 수준의 커리큘럼
협상공식 키워드 NPS시스템적 접근방식
키워드 중심의 협상공식, NPS를 활용한 체계적 시뮬레이션 교육으로 실무 협상력 강화
협상 마인드셋
성공적인 협상이란?
시뮬레이션 1 [구매공급 협상상황 2:2 팀별 협상]
실전 가격 협상, 가격협상 매커니즘,
수익분석표 작성, 협상상황 영상 피드백
12가지 협상공식 1
목표설정 방법론
요구와 욕구 파악
기준점 선점방법
이해관계인MAP
BATNA 활용 방법론
시뮬레이션 2 [기업간 팀단위 협상상황 – 2:2 팀별 협상]
윈윈협상을 위한 전략
창조적대안 활용방법론
첫 제안 및 타이밍 전략
협상상황 영상 피드백
NPS 활용법
NPS[Negotiation Preparation Sheet] 활용전략
시뮬레이션 3 [조직 내부 갈등상황 – 개별 협상]
갈등관리 방법론
개별 피드백 및 상호평가
12가지 협상공식 2
커뮤니케이션 전략
감정자산 활용
ZOPA활용 방법론
신뢰관리 방법론
계약체결 시 유의점
협상실패 대처방안
시뮬레이션 4 [해외 라이선스 협상 팀별 협상]
기업간 시뮬레이션
국제협상 시 유의점
문화별 협상유형
NPS를 활용한 협상솔루션 도출
업무성과에 직결되는 실전 비즈니스 협상교육
30여 가지 실제 비즈니스 협상 사례를 활용한 CASESTUDY로 최적의 협상 솔루션 제시
실무와 학문을 아우르는 국내 최고 전문가 직강
실제 비즈니스 협상을 업(業)으로 하는 전문가들이 기획·진행하는 최고 수준의 커리큘럼
협상공식 키워드 NPS시스템적 접근방식
키워드 중심의 협상공식, NPS를 활용한 체계적 시뮬레이션 교육으로 실무 협상력 강화
협상 마인드 셋
모든 협상이 남기는 두가지
흥정과 협상의 차별적 본질
성공적인 설득&협상을 위한 Mind-Set
가격결정 시뮬레이션 [구매공급 협상상황 2:2 팀별 협상]
2:2 팀별 협상 진행
수익분석표 작성
협상 결과 피드백
YES를 이끌어 내는 설득전략 1
갈등을 피하는 대화법
프레임을 활용한 설득법
상대방이 먼저 말하게 만드는 설득법
상대방의 설득 스타일을 파악하는 방법
상대방으로부터 호감을 이끌어내는 방법
YES를 이끌어 내는 설득전략 2
협상 전 타겟을 설정을 하는 방법
BATNA와 협상력의 상관관계
협상 시작 5분과 마지막 5분 활용법
신뢰자본을 통한 설득력 강화법
상대방이 좀처럼 설득되지 않을 때 대처법
마스터’s 컷 교육사진 or 영상
기업의 경영성과 창출에 기여하는
가장 효과적인 교육 솔루션!
나누고 싶은 지식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프로스쿨의 마스터가 될 수 있습니다.
STEP 01
등록하기
강의분야, 주요이력, 학력, 저서, 주요활동 등의 내용이 포함된 프로필을 첨부파일로 등록
STEP 02
사전미팅
프로필 내부 검토 후1차 미팅을 통해 실무협의 진행
STEP 03
계약체결
서비스 유형, 범위, 기간 등 상호협력을 위한 계약체결
STEP 04
콘텐츠 브랜딩
서비스 유형에 따라 교육 콘텐츠 초기 전략 기획부터 5단계 프로세스를 통한 콘텐츠 기획, 개발 검증 절차 실행
STEP 05
홍보 마케팅
프로스쿨 사이트 외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마케팅 / 세일즈
STEP 05
매니지먼트
평가 시스템을 통한 콘텐츠 품질 관리
BRANDING
전략적 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한 마스터 브랜딩 완성
MARKETING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홍보 마케팅 / 세일즈 전략
MANAGEMENT
프로스쿨의 전문 기획자와 협력하여 지속적인 콘텐츠 Develop & Management 서비스 제공
※ 유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