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번호 02-6358-0033
로고
통합 교육 제안서 다운받기

VF코리아 팀버랜드 기업교육, 소비자 취향 알아보기

2020-01-15 12:08:00


2020년 새해 첫 기업교육은 반스, 팀버랜드, 이스트팩 등 다양한 패션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 기업 VF의 자회사인 VF코리아와 함께 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국내 팀버랜드 매장을 운영하는 30명의 매니저분들과 함께 했는데요, 팀버랜드(Timberland)는 'Nature Needs Heroes : 환경을 생각하는 당신이 자연을 위한 영웅'이라는 브랜드 캠페인 슬로건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책임감 있는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리사이클 소재, 오가닉 소재의 사용을 지향하는 아웃도어 패션브랜드입니다. 2020년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소비자에게 조금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브랜드 컨설팅 전문가 신원학 마스터와 함께 3시간에 걸쳐 2020년의 트랜드 키워드를 살펴보며 소비자 취향과 브랜딩에 대하여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교육은 취향의 발견, 브랜드 경험, 그리고 현장적용 총 세가지의 구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오늘날 브랜드는 단순히 어떤 상품의 성격이나 가치를 띄는 것에서 더 나아가 시대 및 세대에 따라 변화하는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그 의미가 다양하게 확장되었으며 하나의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는 곧 시대의 삶의 방식이 브랜드를 결정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교육에서는 급속하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파악하고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나아가 팀버랜드가 이야기하는 브랜드슬로건을 중심으로 팀버랜드에 담긴 브랜드가치를 실무현장인 각 매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전달하고 소통할 것인지에 대해 팀원들과 함께 간단한 워크숍도 진행했습니다.​2020년 팀버랜드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과 함께 소비자들과 가치있는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프로업이 응원합니다.



문의하기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