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평/리온휘트니스] 제로칼로리 음료는 정말 ‘0Kcal’ 일까?

안녕하세요 리온 피트니스&필라테스입니다.

여러분은 음료를 좋아하시나요?저는 예전부터 소화기능이 약해서 탄산음료를 꼭 옆에 붙이고 살았어요.탄산음료를 마시면 소화가 잘 되는 느낌이 들어서 몸에 안 좋은 걸 알면서도 쉽게 끊을 수가 없거든요.그런데 요즘은 ZERO(제로) 음료수가 많이 나오기 시작했어요.그래서 제로칼로리 음료를 마시기 시작했는데 마시면서도 정말 제로인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마셔보니 일반 음료와 별 차이가 없는 것 같은데요.그래서 오늘 제로칼로리 음료는 정말 칼로리가 제로(0kcal)인가? 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제로 칼로리, 정말 0kca?No잘 제로 칼로리 음료다며 음료수는 정말 0kcal이 아닙니다.

한국의 “식품 의약품 안전처”식품 표기 기준에 관한 법률 때문에 0kcal로 표시될 뿐이에요.해당 법에 따르면 실제로 0kcal이 아니더라도 식품의 칼로리가 100ml당 4kcal미만의 경우는 “0”으로 표기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제로 칼로리 음료를 흡수하는 과정에서 대부분 칼로리가 소모되기 때문에 “0kcal”로 표기하는 것을 허락해습니다.

제로 칼로리 음료, 단맛을 내면서도 안전한가?Yes식품 의약 품 안 전처에 정한 하루 섭취 허용량에 비해서 실제로 우리가 섭취하거나 노출되는 감미료의 양은 미미한 수준입니다.

제로 칼로리의 음료수는 설탕의 단맛으로 대체하기 위해서 인공 감미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공 감미료가 인간의 몸에 직접적으로 미치는 위해는 거의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인공 감미료를 장기적으로 지속 섭취할 경우 혹은 다량 섭취하는 경우에는 결과적으로 “안전하지 않는다”이라는 연구 결과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인공 감미료를 섭취하면 단맛을 느끼지만 그만큼의 칼로리가 들지 않기 때문에 혈당치는 그대로이므로 신체 대사가 교란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온 음료, 과일 음료는 괜찮을까?No몸에 좋은 과일 음료와 이온 음료는 의외하고 청량 음료보다도 훨씬 높다 당도와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탄산 음료와 같이 다이어트와는 상극입니다.

제로 칼로리 음료 외, 오해하기 쉽도록 표현의 식품은?무당, 무첨가, 무당제로 칼로리 음료 이외에도 오해하기 쉽도록 표현의 식품은 우리 주변에 꽤 많이 있습니다.

무당, 무첨가 무당 설탕도 역시 실제로 0보다 극히 소량이라도 들어가고 있다고 보는 게 좋겠습니다.

또, 대부분이 당류에 대체하기 위해서 인공 감미료를 사용하는 것도 주의 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제로칼로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물론 일반 음료보다 제로칼로리 음료가 더 좋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제로칼로리라면 정말 0kcal이라고 생각하고 마시면 안 됩니다.

음료도 중독되면 쉽게 끊을 수 없는데 서서히 끊는 건 어떨까요?몸에 나쁜 음료보다 몸에 좋은 차도 많으니까 목마를 때 ‘차’를 마셔보자!
오늘도 리온피트니스와 건강한 하루 되세요!
!
영업시간 안내 평일:07:00~23:00 토요일:10:00~18:00 주차장, 예약, 무선인터넷, 남녀화장실 구분 지역화폐(종이유형), 지역화폐(카드형), 국민지원금

070-4118-0834:: 재피트성_

리온피트니스 필라테스 전라남도 나주시 남평읍 강변1길 8 투에이치빌딩 4층

리온피트니스 필라테스 전라남도 나주시 남평읍 강변1길 8 투에이치빌딩 4층리온피트니스 필라테스 전라남도 나주시 남평읍 강변1길 8 투에이치빌딩 4층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