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치료에 권장되는 자가관리요령은?

당뇨병 치료에 권장되는 자가 관리 요령은?

mykjohnson, 출처 Unsplash

당뇨병 환자에게 권장되는 당뇨병 치료는 당뇨병 약과 인슐린 주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당뇨병 치료제는 주로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사용됩니다. 설포닐우레아, 메트포르민, 그리니드를 비롯한 여러 유형이 있으며 각각 효과가 다릅니다.따라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약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인슐린 주사는 췌장의 선천적 손상으로 인슐린을 분비하지 못하는 1형 당뇨병 치료제로 인슐린 주사만으로 혈당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 당뇨병 환자의 80% 이상이 제2형 당뇨병을 앓고 있으며, 제2형 당뇨병 환자의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제2형 당뇨병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문제이기 때문에 제2형 당뇨병 환자는 기본적인 실생활 혈당 모니터링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많은 전문가들은 식후 혈당치를 주의 깊게 감시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혈당 상승 과정을 통해서 왜 전문가들이 식후 혈당 관리를 강조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natinati, 출처 Unsplash

식후 혈당이 오르면, 췌장이 혈당치를 조절하기 위해서 인슐린을 분비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잘못된 식습관으로 식사 후 혈당치가 급격히 상승하면 췌장이 서서히 피로하며 인슐린을 제대로 분비할 수 없게 됩니다. 이로써 혈당 시스템 전체가 붕괴하면 공복시 혈당치가 동시에 상승하고 결국 당뇨병, 만성액 혈당에 이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그러므로 당뇨병 환자는 당뇨병 치료 중인 식후의 혈당치 조절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 때문에 2형 당뇨병 환자의 일차 치료 방법으로서 식사 요법과 운동이 권장됩니다.그러나 문제는 대부분의 당뇨병 환자가 이들의 치료 방법을 장기간 준수하는 데 고생하고 있는 것입니다. 현실적으로 바쁜 현대인에게는 식단을 짜고 운동을 하고 혈당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당뇨병 환자는 처음에는 괜찮은 것처럼 보이지만 진행 할수록 좌절감을 느끼고 많은 분들이 포기하라고 합니다.그래서 요즘은 구루 코믹스 성분의 도움으로 혈당을 조절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그룹 코믹스 성분만으로 쉽게 혈당 관리 할 수 있을까?

moniqa, 출처 Unsplash

구루 코믹스는 혈당 강하와 관련한 성분으로 구성된 복합 성분에서 당뇨병 환자가 혈당 조절을 쉽게 도움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다만, 제품을 선택할 때는 항상 제품에 포함되는 성분 조합을 고려해야 합니다. 구루 코믹스 성분에 어떤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에 의해서 기대되는 결과가 바뀌는 일이 있기 때문입니다.그럼 어떤 성분이 혈당치를 효과적으로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알아봅시다.체내에 들어온 음식은 2종류의 소화 효소인 α-아밀라아제(1차)와 α-글루코시드 가수 분해 효소(2차)의 작용으로 포도당으로 전환됩니다. 이후 포도당이 혈액과 함께 몸을 지나 흐르는 혈당치가 자연스럽게 상승합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양쪽의 소화 효소가 억제되면 포도당의 생성 속도와 양이 감소하고 급속한 혈당 상승을 억제합니다. 즉, 혈당 스파이크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2개의 소화 효소 저해제를 포함한 Glucomix의 공급원을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면 이들 성분이 뭔지 알아보죠.-달맞이 꽃 종자 추출물

아리아보타, 언스플래시

먼저 달맞이꽃 종자 추출물에는 소화효소 억제에 효과적인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관련 데이터에 따르면 다른 폴리페놀 함유 물질 중 달맞이꽃 추출물이 폴리페놀 함유량이 가장 높습니다.다음으로 함께 살펴봐야 할 것은 달맞이꽃 종자 추출물을 사용한 인체 적용 테스트 결과입니다. 약을 복용한 그룹이 복용하지 않은 그룹에 비해 식후 혈당 상승 곡선이 완만한 곡선을 나타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달맞이꽃 종자 추출물은 혈당 조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물질로서 충분한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상엽추출물

nmelchorh, ++ 언플래쉬

2차 소화효소 억제 효과가 기대되는 물질은 뽕잎 추출물로 혈당 강하 성분인 DNJ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구 데이터는 물질이 소화 효소를 유의하게 억제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상엽 추출물의 억제율을 다른 소화 2차 효소 억제제와 비교한 연구에서 상엽 추출물의 억제율이 가장 우수하다는 것을 확인했기 때문입니다.그렇다면 뽕잎 추출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봐야 합니다.뽕잎추출물 복용군/비복용군으로 구분한 인체적용시험에서 대조군에 비해 물질복용군에서 식후 혈당상승이 유의하게 억제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이것은 뽕잎 추출물이 효과적인 혈당 조절 물질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달맞이꽃 종자 추출물과 뽕잎 추출물이 함유된 글루코믹스 소스를 선택하면 혈당 급증을 억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

#당뇨병치료자가관리 #혈당관리 #당뇨예방 #뽕잎추출물 #달맞이꽃효능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