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동 크로스핏 26일차 워크아웃모티브 역도 스내치 정체기…?

백스쿼트 42kg*10*5set 마곡동 크로스핏

워크아웃 모티브에서는 주로 (내 기준으로) 고중량 훈련을 주로 했는데 처음으로 저중량 고반복 백스쿼트를 했다.

웨이트 때는 10회면 적은 횟수라고 생각했지만 크로스핏에서는 10회면 상당한 쓴맛을 반복한다.

저중량 고반복과 고중량 저반복은 번갈아 해야 근육통이 지속적으로 온다.

인상 연습

스내지 하이풀

작년부터 수영과 역도를 하면서 느끼는 것은 같은 동작을 보고 따라해도 사람마다 다르다는 것. 특히 거울을 보지 않고 하는 운동은 내가 팔꿈치를 위로 올릴지 뒤로 올릴지 인지하기가 정말 어렵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 운동은 자신의 몸으로 체득하는 과정이 필수적이기 때문에 거울을 보면서 그 당시 완벽한 동작을 수행하는 것보다 잘못된 동작을 바르게 고쳐나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머슬스내치 이번 자세는 정말 이상한 것 같아.라고 찍어둔 영상을 보면 바르게 했을 때가 꽤 있다.

그럴 때마다 ‘내 생각이 100% 다 맞는 것은 아니다’라고 다시 한 번 깨닫는다.

“3step 인상, 이제 제법 인상이 난다”고 칭찬해준 마곡동 크로스핏 코치. 특히 록아웃할 때 명랑한 느낌이 많이 사라졌다.

처음 바벨을 머리 위로 들어올렸을 때를 생각하면…등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팔로만 버티며 부들부들 떨었다……

“3step 인상, 이제 제법 인상이 난다”고 칭찬해준 마곡동 크로스핏 코치. 특히 록아웃할 때 명랑한 느낌이 많이 사라졌다.

처음 바벨을 머리 위로 들어올렸을 때를 생각하면…등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고 팔로만 버티며 부들부들 떨었다……

바닥에서 인상 1회, 무릎 아래 인상 1회(행 인상) 콘택트 지점에서 인상 1회(톱 인상)를 무한 반복했다.

마곡동 크로스핏에서는 어떤 동작이든 항상 단계별로 알려주셔서 지금까지 한 번도 다친 적이 없는 것 같다.

사실 처음 크로스핏을 시작했을 때는 크로스핏을 하면 다친다는 얘기를 들어서 걱정했는데 적어도 워크아웃 모티브로는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돼요!
!
24kg 인상

15kg 바벨에 20파운드 플레이트를 꽂으면 24kg. 여기까지는 인상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다.

+2.5kg(29kg)

그런데 거기에 5kg을 더했을 뿐인데 왜 큰 돌덩이처럼 느껴졌을까.워밍업에서 갯수를 너무 많이 해서 힘이 빠졌다고 애써 위로했다…결국 이날은 29kg 인상 실패.스내지발란스 마곡동 크로스핏스내지밸런스 스내지밸런스는 무게를 마지막으로 들어올리는 구간만 따로 뺀 동작인데 처음 해본 동작이라 그런지 어색하고 상당히 힘들었다.

다만 인상을 할 때는 몸 앞에서 들기 때문에 팔을 머리 뒤에 둔 상태에서 무게를 올리는 게 이렇게 어려운 줄 몰랐다.

인상 밸런스를 잘 연습하면 29kg 인상도 금방 가질 수 있다고 격려해주신 마곡동 크로스핏 워아모 코치님.오늘 WOD7round 로잉머신 200m + 토투바 연습항상 오빠와 파트너로서 운동을 하고 있고, 혼자 크로스핏을 하려고 하면 외롭지만, 마무리 단어를 뺄 수는 없어요!
!
로잉 머신과 토투바로 마무리.코치님이 다음 수업 때문에 안 봐서 아, 그냥 5round만 하고 몰래 집에 갈까 마음속으로 100번 고민했는데 그래도 계속 7round까지 마쳤다.

요즘 수영을 안나가서 운동량이 많이 줄었는데 그래도 크로스핏 덕분에 내 몸무게가 이만큼 버티고 있어.. 쿠칭자가 돼서 주 5회 크로스핏을 하면 정말 살이 많이 빠질 것 같은데.언젠가 주 5회 크로스핏을 하는 날이 꼭 왔으면 좋겠다.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