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만 기침 심해지는 이유가 궁금하다면?

밤에만 기침이 심해지는 이유

기침이 나오는 이유는 기관지가 아픈 이유도 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폐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폐에서 산소 공급이 잘 돼야 연결된 기관지와 코도 건강한데 이 폐가 건강하지 않기 때문에 기침뿐만 아니라 가래와 콧물이 계속 나옵니다.그래서 감기에 걸리면 심호흡을 크게 해서 폐에 신선한 공기를 가득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낮에는 계속 활동하기 때문에 호흡도 많이 하고 어느 정도 산소가 공급이 됩니다. 밤에는 잠을 자면 호흡 횟수가 줄어 버립니다. 그러면 산소가 낮보다 공급이 적어지기 때문에 밤에 기침이 많아집니다.

밤에만 기침이 심해지는 이유

누워있을 때 분비물이 안쪽에 쌓여서

누워 있을 때 분비물이 안쪽에 쌓이고 낮에 앉거나 서 있을 때 콧물이나 가래가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래서 뱉어서 세균을 몸 밖으로 배출합니다. 밤에는 눕기 때문에 이런 분비물들이 코나 목 안쪽에 쌓이게 됩니다. 이 이물질을 밖으로 내보내기 위해 자동으로 기침이 나옵니다.

밤에만 기침이 심해지는 이유밤과 새벽의 차가운 공기 때문에밤과 새벽 찬 공기로 기침이 나면 목에 수건을 씌우거나 방 온도를 올려 잠을 자게 됩니다. 이렇게 방바닥과 몸을 따뜻하게 해도 밤이 되면 온도가 내려가기 때문에 공기는 차갑게 남습니다. 이런 찬 공기가 잘 때 코나 목으로 들어가서 점막을 말려서 기침이 나옵니다.밤에만 기침이 심해지는 이유머리맡에 물을 놓고 마시다상체를 비스듬히 기대어 잘 때 몸을 침대와 수평으로 하지 말고 상체를 세우고 비스듬히 자는 것입니다. 병원 침대가 상체 부분을 올릴 수 있게 된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침대 밑에 물을 놓고 마시는 코와 점막이 촉촉한 상태여야 외부 세균을 잘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감기에 걸려서 점막이 마르면 세균이 침투하기 쉬워집니다.머리맡에 물 한잔 놓고 조금씩 마셔요. 목을 축이고 기침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밤에만 기침이 심해지는 이유자기 전에 꿀을 한 입 먹는다.선풍기나 히터 오프 선풍기나 히터는 공기를 건조시키고 기침이 심해집니다. 에어컨도 마찬가지입니다. 전기장판이나 핫팩을 사용하고 더위와 큐레이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자기 전에 꿀을 한입 먹는 꿀은 옛날부터 기관지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했습니다. 꿀은 항염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기 전에 한입 먹고 자면 기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밤에만 기침이 심해지는 이유마스크를 쓰고 자면 증발하는 수분을 막아주고마스크를 쓰고 잘 때 저도 모르게 입이 벌어져요.입에서 습기가 빠지고 목이 마르기 때문에 기침이 심하게 날 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자면 증발하는 수분을 막아주기 때문에 기침이 적어집니다.정리하자면 밤에 낮보다 기침이 많이 나는 이유는 자면서 숨을 적게 쉬기 때문에 부족한 산소와 누워 있다가 코와 목 안쪽에 쌓이는 분비물, 그리고 추워진 주변 공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지금까지 밤에만 기침이 심해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