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전세 오피스텔 갭투자 매매시 주의사항

갭투자자에게 역전세 오피스텔을 팔 때 주의사항(매도자 입장) 안녕하세요 짠지 오랜만에 ‘역전세 오피스텔 매각을 갭투자자로 할 경우’ 꼭 주의를 요하는 부분이 있어 알려드립니다.전제1전세보증금보다 매매가 싸다.(역전세)전세2등기사법서사를 매수인이 지정한다.

위의 두 가지 전제가 있는 경우 오피스텔 매도자가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부분이 법무사의 등기 여부입니다. 역전세난으로 매매가격보다 전세보증금이 높아 매수인에게 돈을 내야 하는데 매매계약서를 작성해 매도인이 매수인에게 잔금을 치르고 등기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가 발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돈은 돈대로 받고 등기는 가져가지 않는 정상적인 거래로는 거의 있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정말 알몸이 될 수밖에 없죠~

그럼 어떤게 거래를 해야할까요?최초의 법무사가 등기를 접수할 때까지 모두 판매자가 준비해야 합니다. 계약서를 작성하고 법원을 방문해서 등기접수가 완료되면 그때 매매잔금을 매도인이 매수인에게 지불하는군요~ 서로 기분이 나쁠 수 있습니다. 사기꾼으로 보는 것 같아 매수인이 짜증나겠지만 그래도 안전이 최고니까 한 번쯤은 생각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두 번째 중개를 해주는 부동산이 있다면 해당 부동산 대표에게 오피스텔 매매 잔금을 공탁하고 등기접수나 등기가 완료됐을 때 해당 부동산 대표 공인중개사가 잔금을 치르면 둘 다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계약금을 걸 때도 최소한의 금액으로 걸고 잔금과 함께 계약금을 돌려받는 조건으로 계약을 진행해야 하며 철저하게 은행 계좌를 통해 입금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근거를 남기지 못하면 나중에 다른 말을 해도 계약 파기로 인한 배액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오피스텔 갭 투자 시 지금이 2024년 만기 전셋값이 높은 원룸이나 투룸을 돈 한 푼 없이(역전세) 거래하기 딱 좋은 시기이며, 24년 하반기 정도에는 금리가 내려가 전세 물건이 귀해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적은 돈으로 투자할 수 있는 역전세 오피스텔 갭투자 송파구 문정동 오피스텔 대단지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투자시 부동산시장 사이클 전환 참조바랍니다> 문정법조단지에서 부동산을 하고 있는 잡자리에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좋은 물건으로 좋은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이상 역전세 물건을 오피스텔 갭투자자에게 매각할 때 유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오피스텔매매 #오피스텔투자 #오피스텔갭투자 #오피스텔매매시 주의사항 #오피스텔전세보증금 #문정동오피스텔 #문정역오피스텔매매 #오피스텔투자매매 #오피스텔 #역전세갭투자 #갭투자오피스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