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계 천체의 운동 과학은 쉽다!

초등과학 교과목의 주제 중 태양계에 대한 호기심을 풀어주는 비룡소 과학은 간단하다!

2023년 한우리에서 시작된 논리리더1 독서 중 지구과학 읽기로 다룬 비룡늪 ‘태양계 천체의 운동과학은 간단하다’를 얼마 전 가을이 수업했다.

본격적으로 과학에 관한 내용을 배우는 초등학교 고학년 수업에 나오는 태양계와 별, 지구와 달 운동 등의 내용에 도움이 되는 책이기도 하다.

책에 나와 있는 목차다.

책을 읽고 워크북으로 태양계 행성의 특징을 정리하고 달과 지구의 운동도 알 수 있는 내용이다.

천동설과 지동설에 관한 내용도 접할 수 있으며, 전 세계 우주 탐사 현황과 향후 전망에 대한 내용도 다뤘다.

과학은 간단하다!
6 태양계 천체의 운동 저자 최영준 출판 비룡소 출시 2022.04.20.

과학은 간단하다!
6 태양계 천체의 운동 저자 최영준 출판 비룡소 출시 2022.04.20.

과학은 간단하다!
6 태양계 천체의 운동 저자 최영준 출판 비룡소 출시 2022.04.20.

초등 필수 과학책으로 소개되어 있는 비룡소 과학은 간단 시리즈가 책 뒤에 안내되어 있었다.

다른 시리즈의 책들도 카울과 함께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

과학은 쉽다!
1~7권 세트 (전7권) 저자 최영준 출판 비룡늪 출시 2022.09.30.

과학은 쉽다!
1~7권 세트 (전7권) 저자 최영준 출판 비룡늪 출시 2022.09.30.

딱딱해지기 쉬운 과학을 만화와 그림과 함께 접근하고 있어 처음 과학책을 접하는 초등학생들이 보기에도 어렵지 않아 보였다.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vitotechnology.SolarWalkLite

솔라워크 라이트 플래닛 3D – 구글 플레이 애스트론미 가이드에 있는 앱 – 우주와 우주의 범위를 탐색하고 표시하는 spaceplay.google.com

수업 때 솔라워크라이트(Solar Walk Lite) 앱을 내려받아 태양계 행성의 크기와 궤도 등을 확인해봤다.

아이들이 흥미롭게 태양계를 접할 수 있는 도구들이 요즘 정말 많은 것 같다.

youtu.be/ru8fNVSx9cM

youtu.be/No0kFpL3OpE그러면서 두 뉴스를 함께 보면서 전 세계 우주탐사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했다.

가을이 수업을 마치고 독서 감상문을 쓴 내용이다.

새로 알게 된 사실과 생각이나 느낌이 들어 태양계 끝에 오르트 구름이 있다는 것을 알고 목성이 위성이 더 많을 줄 알았는데 2019년 10월 토성의 위성이 더 발견되면서 토성이 위성이 가장 많아진 것이 신기하다.

태양계 천체가 공전과 자전을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데, 그런 운동으로 자연 현상이 생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한국의 우주탐사 계획이 더욱 궁금하다.

카울이 과학 중 태양계나 우주 관련 내용을 그리 흥미롭게 보는 편은 아니지만 이번 수업을 통해 조금 관심을 갖는 것 같아 관련 서적을 찾아 함께 읽어보자.#비룡초과학은간단하다 #과학은간단하다 #태양계천체운동과학은간단하다 #한우리생각나무논리리더1월호 #비룡초과학 #초등과학 #초태양계 #초한우리 #초고학년한우리 #솔라워크라이트 #SolarWalkLite

error: Alert: Content selection is disabl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