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습용골프장갑 타이트리스트 남자골프장갑 골프장비 추천
연습용골프장갑 타이트리스트 남자골프장갑 골프장비 추천
3월부터 필드 활동을 재개할 준비를 하면서 열심히 연습장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본인이다. 실제 라운드가 아닌 스크린이나 연습장 이용 시 많은 골프 장비가 필요 없다. 기본적으로 연습장을 이용할 때 클럽은 구비되어 있어 대여가 가능하고 신발도 평소 일상에서 올리는 운동화를 착용해도 무방하므로 라운드에 비해 큰 지출은 없지만 단 하나 꼭 준비해야 하는 용품이 바로 연습용 골프장갑이다.
최근 오래전 취미활동으로 즐겼던 골프를 재개하면서 골프 장비에 대한 리뷰가 많아지고 있는데, 향후 클럽의 종류와 소개부터 연습장, 필드 소개까지 이어질 예정인데, 이번에 소개할 용품은 본인이 연습용 골프장갑으로 사용하고 있는 가성비 남자 골프장갑 타이트리스트 인조가죽장갑이다.
장갑의 소재로는 크게 세 종류가 있다. 손과 골프채의 일체감과 그립감이 뛰어난 고급 재질의 천연양피와 천연양피는 외관상 큰 차이가 없지만 사용감이 빠르고 뛰어난 그립감을 기대하기 어려운 인조가죽, 그리고 천영양피의 장점과 인조가죽의 장점이 잘 섞인 반양피로 나뉘는데, 그 중에서도 이번에 본인이 소개하는 타이틀리스트 남자 골프장갑은 연습장에 많이 사용되는 인조가죽 재질을 사용하고 있다.
보통 연습장을 등록하면 연습용 골프장갑은 서비스로 지급하거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실제 어설픈 인조가죽 제품보다는 그립감도 좋아 연습용으로 쓰기에는 무난해 본인도 가끔 사용한다.
하지만 연습장에서 판매되는 장갑을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실제 필드용을 착용했을 때 괴리감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해 본인은 필드플레이의 경우 천연양피를 착용하고 스크린이나 연습장은 인조가죽을 사용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타이틀리스트 남자 골프장 지갑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우선 색상은 본인이 선택한 화이트를 비롯해 화이트 레드, 블랙 3가지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지만 본인은 3가지 색상 모두 사용하고 있다.
벨크로가 있어 착용감에 맞게 고정하면 되지만 본인의 손이 일반 성인에 비해 큰 편이어서 26사이즈를 선택했음에도 벨크로가 완전히 부착되지 않은 모습을 볼 수 있다. 기본적인 재질이나 착용감은 좋았지만 실측 사이즈가 조금 작게 제작된 아쉬움이 있다.
클럽을 잡는 손바닥 부분은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해 천을 덧댄 모습을 볼 수 있지만 실제로 바닥을 덧댄 부분은 클럽을 잡는 동작에도 도움이 되며 골프채를 놓치거나 헛도는 상황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된다.
실제 많은 골프 장비 중 소모성 제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연습용 골프장갑이기 때문에 고가의 금액대의 장비보다는 다량의 공을 치더라도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을 추천하고 싶지만, 그런 점에서 가성비 좋은 남자 골프장갑으로 추천하는 타이트리스트 골프장갑은 골프채를 잡는 그립감도 우수하고 착용감도 좋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골프연습에 있어 개인이 준비해야 할 골프장비로 연습용 골프장갑은 필수인데 이번에 본인이 소개한 타이트리스트 남자 골프장갑은 기존 사이즈보다 한 사이즈 높은 사이즈를 선택하면 좋을 것 같은데 아무래도 브랜드마다 실측 사이즈가 조금씩 다르다는 점에서 아예 고가의 장갑을 구입하기보다는 사이즈를 우선해 가성비를 따지는 것이 현명한 구매방법이 아닐까 생각해 이것으로 리뷰를 마무리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