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톤 윙바디의 완보디에 냉동기까지 장착된 광폭 윙바디 안녕하세요 트럭 차차 정우솔입니다 마이티 윙바디는 보통 팔레트 및 무거운 단일화물 등을 운반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물차입니다 그 중 3.5톤은 2.5톤과 달리 단일 짐이 아닌 주로 팔레트를 운반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윙바디인데, 3.5톤 윙바디도 어떻게 제작하느냐에 따라 윙의 내경제원 형태가 다른데, 그 중에서도 원바디에 냉동기까지 장착되어 일반 짐 또는 냉동 짐까지 운반할 수 있으며 팔레트도 8장까지 적재 가능하여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광폭 윙바디를 설명합니다
연식은 2018년 3월 등록된 현대 올뉴 마이티 카고 슈퍼캡 장축 고상 유로 6 골드 170마력입니다최근에는 3.5톤 윙바디도 어떻게 제작하느냐에 따라 내경 사이즈나 적재물의 내용이 모두 달라집니다. 현재 보시는 광폭 윙바디는 처음 출시될 당시에는 일반 카고트럭으로 출시되었으나, 이후 2018년 윙바디를 올려 구조변경을 해서 일반 투바디로 제작한 것이 아니라 원바디에 단열보강 후 냉동기까지 장착된 것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일반 투 보디에 냉동기를 싣고도 문 사이의 균열로 인한 냉기 저장이 전혀 못합니다만, 완주 바디에서 제작하고 냉기 손실을 최소화시킨 상태에서 냉동 짐을 싣고 냉기를 가동하면 최대 영하 20도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또 천장 쪽에 단열재로 마감하고 더 빨리 냉기를 낮출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기존 중량물이 아닌 박스 짐을 중심으로 운반하고 하부 프레임도 부식과 균열이 생긴 곳도 전혀 없는 상태입니다
3.5톤 윙바디도 내경제원이 매우 중요합니다길이5000넓이2300높이2100 이며 팔레트기준 8장 적재가능하며 적재후 옆과 뒤에 공간이 많이 남아 조금 튀어나오는 짐까지 무리없이 운반할 수 있는 윙바디입니다 무엇보다 윙내부 실내를 모두 스텐으로 제작하여 향후 부식도 걱정없는 타입이며 뒷문자체도 냉동문으로 제작하여 좀더 다양한 짐운반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내부를 보면 얼마나 관리를 잘하고 운행한 것이 보이는데, 예쁘게 사용하고 외관상의 결점도 없다, 사용량이 많은 타입이 아니기 때문에 기본 소모품도 교환하는 것이 없는 상태입니다 뭐든지 좋고 수리할 곳도 하나도 없어요 이런 것은 아니지만, 현재 계기 반상에 경고등이 틀어 주심도 없고 하부의 소음도 거의 없다고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깨끗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윙바디 내부에 이 트럭까지 설치되어 보다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으며 하부프레임 부식 및 전후타이어 상태도 80%이상 남아있는 3.5톤 윙바디입니다 또한 냉동기도 용량이 조금 더 큰 3구로 제작되어 보다 빠르게 냉기를 저장할 수 있으며 냉동화물과 일반화물을 모두 운반할 수 있는 윙바디이므로 영업용으로 운행해도 좀 더 유리한 장점도 있을 것 같습니다
와이드 6.6 타입은 아니지만 실내 옵션도 골드 타입이고 추가적으로 후방카메라 및 온도기록계 등은 모두 장착되어 있습니다 정말 사용하려는 용도와 제원만 맞으면 별로 할 일이 크지 않은 상태에서 기본적으로 해야 할 부분은 다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주행거리는 1만4천km입니다 현재까지 약5년정도 된 윙바디가 이정도면 상당히 짧은 주행거리이고 그만큼 엔진미션윙 하부는 이상이 없으니 나머지 상태는 직접 작동 및 운행을 해보시고 판단해주세요주행거리는 1만4천km입니다 현재까지 약5년정도 된 윙바디가 이정도면 상당히 짧은 주행거리이고 그만큼 엔진미션윙 하부는 이상이 없으니 나머지 상태는 직접 작동 및 운행을 해보시고 판단해주세요주행거리는 1만4천km입니다 현재까지 약5년정도 된 윙바디가 이정도면 상당히 짧은 주행거리이고 그만큼 엔진미션윙 하부는 이상이 없으니 나머지 상태는 직접 작동 및 운행을 해보시고 판단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