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샐러드 바에 가서 호박 샐러드가 있어서 먹어봤는데 맛있어서 집에서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미니호박샐러드는 왠지 만들기 힘들기도 하지만 알토란 초간단 레시피로~ 견과류나 베이컨을 넣지 않고 미니호박만으로 만들어도 충분히 맛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재료를 준비해야 하는 부담없이 만들 수 있었습니다.
견과류 넣는 건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순수 미니호박만 넣어서 아주 간단하게 만들었는데 입에서 녹는 게 간식으로 좋을 것 같아요.미니 호박 무스 샐러드 만들기 레시피 쉽고 맛있게 만드는 법을 올립니다.그러면 일단 준비 재료입니다.
준비 재료 (1큰술=밥 스푼) 호박 1 둥근 설탕 1/2큰술 꿀2큰술 마요네즈1큰술
재료 준비
미니호박은 물에 식초 한 스푼을 넣고 껍질을 깨끗이 씻습니다.베이킹 소다 넣어도 되고.껍질은 씻으면 껍질에 붙어 있는 이물질이나 먼지가 떨어져 물이 뿌옇게 됩니다.껍질을 문지르면서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단호박 1박스를 4등분 한 후 설탕을 뿌려
찜통에 10분 쪄요.찜방법은 냄비에 물을 붓고 물이 끓으면 찜기를 올리고 호박을 넣고 뚜껑을 덮고 센불에서 10분 쪄냅니다.
찐 호박은 칼로 껍질을 벗기세요.
껍질 벗긴 미니호박을 그릇에 넣고
으깨서 취향에 따라 견과류를 추가하셔도 되지만 견과류를 넣을 때는 마른 팬에 1분 정도 볶아주세요.(견과류는 시중에 판매되는 봉지) 볶음견과류는 절구에 넣어 으깨어 식감이 있는 먹기 좋게 으깨어 줍니다.저는 견과류가 섞이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빼앗습니다.
마른팬에 설탕 반큰술을 넣고 설탕이 녹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으깬 호박을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설탕을 녹이는 이유는 단맛과 감칠맛이 극대화되고 불향기도 조금 난다고 합니다.
여기에 꿀 2큰술, 마요네즈 1큰술을 넣고 섞습니다.호박 무스가 푸석푸석하면 우유를 조금 넣어 농도를 조절해 줍니다.(호박 1캔 기준 우유 1큰술)우유를 넣지 않아도 꿀과 마요네즈가 들어가 촉촉하고 우유는 넣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그릇에 담으면 맛있는 단호박샐러드 완성~ 단호박샐러드에 견과류 넣는건 좋아하지 않아서 호박만으로 만들었는데 맛있어요~ 집에서 만드는 초간단 단호박샐러드 한번 만들어보세요^^ 밑에 음식도 보고 가세요~양배추 코울슬로 만들기 샐러드 소스 드레싱 만드는 법 샐러드 빵 레시피 저번에 양배추를 한 상자 샀더니 양이 많아서 여러 가지 요리를 만들어 즐기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한 코울슬로… blog.naver.com양배추 코울슬로 만들기 샐러드 소스 드레싱 만드는 법 샐러드 빵 레시피 저번에 양배추를 한 상자 샀더니 양이 많아서 여러 가지 요리를 만들어 즐기고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한 코울슬로… blog.naver.com등심돈까스 만드는 옛날 수제돈까스 만드는 법, 돈가스 튀기는 법, 얼마 전 돈까스가 먹고 싶어서 동네 돈까스 맛집에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생각났을때 고민없이 찾던 장소가 blog.naver.com등심돈까스 만드는 옛날 수제돈까스 만드는 법, 돈가스 튀기는 법, 얼마 전 돈까스가 먹고 싶어서 동네 돈까스 맛집에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생각났을때 고민없이 찾던 장소가 blog.naver.com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블로그 녹색스토리 이웃추가 부탁드립니다!! 다양한 레시피를 매일 받아주세요.[네이버 인플루언서] 초록 이야기, 누군가에겐 휴식, 누군가에겐 모험, 또 누군가에겐 힐링이 되는 소소한 이야기 간단한 레시피로 매일 만나보세요^^ 이웃추가환영~in.naver.com[네이버 인플루언서] 초록 이야기, 누군가에겐 휴식, 누군가에겐 모험, 또 누군가에겐 힐링이 되는 소소한 이야기 간단한 레시피로 매일 만나보세요^^ 이웃추가환영~in.naver.com[네이버 인플루언서] 초록 이야기, 누군가에겐 휴식, 누군가에겐 모험, 또 누군가에겐 힐링이 되는 소소한 이야기 간단한 레시피로 매일 만나보세요^^ 이웃추가환영~in.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