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IT정보 언뜻 네이버폼 설문조사 작성 그렇게 어렵지 않네?
안녕하세요, 이쪽입니다!오늘 IT 정보를 힐끗 다시 찾아왔어요.내가 요즘 IT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이유 중 하나가 나도 몰랐던 내용, 한 번쯤은 해봐야 할 내용을 내가 직접 하면서 느낀 것을 이렇게 올리는 것, 콘텐츠 수도 늘어날 뿐만 아니라 엄마 말처럼 도둑질 빼고는 다 배워라~
이 말에 틀린 게 하나도 없었거든요. 그래서 제가 정보를 얻은 만큼 나눠주려고 했어요.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폼 설문지를 작성해보려고 하는데 여러분 폼 하면 한국에서 한 건 네이버 또는 구글에서만 작업을 해봤을 거예요 확실히 해본 적은 있지만 만들어본 적은 없죠?지금 이렇게 검색해서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설문조사를 해야 하는데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계셨을 것 같아서 천천히 진행하겠습니다! 네이버 오피스 접속하기(네이버폼이 사무실 안에 있습니다.
우선 네이버 사무실로 들어가시면 왼쪽 상단쯤에 새 문서라는 게 있어요.물론 화면 중간쯤에 폼이라고 써있는데 그걸 클릭하셔도 되고 새 문서에서 폼을 클릭하셔도 돼요! 어차피 같은 화면이 스칠 거니까요.일단 여기까지 오셔도 반은 성공! 왜냐하면 지금은 맞춤형으로 제가 어떤 질문을 하고 싶은지 하나하나 입력하시면 돼요! 네이버 폼 종류를 고르자
설문지에 다양한 버전이 있듯이 서술형으로 시험처럼 보는지(반응이 낮다), 아니면 선호도 형태로 1에서 10 정도를 나타내는 것을 클릭할지(반응이 좋다), 아니면 말 그대로 단일 선택으로 할지 여러 가지 형태가 있고 물론 새로운 문서로 편집할 수 있지만 이런 템플릿이 있습니다.시간까지 쓰면서 만들 필요는 하나도 없어요!
설문지에 다양한 버전이 있듯이 서술형으로 시험처럼 보는지(반응이 낮다), 아니면 선호도 형태로 1에서 10 정도를 나타내는 것을 클릭할지(반응이 좋다), 아니면 말 그대로 단일 선택으로 할지 여러 가지 형태가 있고 물론 새로운 문서로 편집할 수 있지만 이런 템플릿이 있습니다.시간까지 쓰면서 만들 필요는 하나도 없어요!
설문지에 다양한 버전이 있듯이 서술형으로 시험처럼 보는지(반응이 낮다), 아니면 선호도 형태로 1에서 10 정도를 나타내는 것을 클릭할지(반응이 좋다), 아니면 말 그대로 단일 선택으로 할지 여러 가지 형태가 있고 물론 새로운 문서로 편집할 수 있지만 이런 템플릿이 있습니다.시간까지 쓰면서 만들 필요는 하나도 없어요!
저 같은 경우는 단순히 단일 선택형으로 가장 기본형을 받게 되었습니다.그러면 먼저 클릭하는 순간 어떻게 화면이 뜨는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맨 위에는 이 설문조사가 어떤 조사인지 말해야겠죠?강의를주최하는입장에서는강의가끝나고이강의만족도조사나홈페이지라면이홈페이지의데이터를얻기위한내용이면좋겠죠제목은제목이기때문에첫눈에띄고거부감없이만드는것이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단순히 단일 선택형으로 가장 기본형을 받게 되었습니다.그러면 먼저 클릭하는 순간 어떻게 화면이 뜨는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맨 위에는 이 설문조사가 어떤 조사인지 말해야겠죠?강의를주최하는입장에서는강의가끝나고이강의만족도조사나홈페이지라면이홈페이지의데이터를얻기위한내용이면좋겠죠제목은제목이기때문에첫눈에띄고거부감없이만드는것이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단순히 단일 선택형으로 가장 기본형을 받게 되었습니다.그러면 먼저 클릭하는 순간 어떻게 화면이 뜨는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맨 위에는 이 설문조사가 어떤 조사인지 말해야겠죠?강의를주최하는입장에서는강의가끝나고이강의만족도조사나홈페이지라면이홈페이지의데이터를얻기위한내용이면좋겠죠제목은제목이기때문에첫눈에띄고거부감없이만드는것이좋습니다.저 같은 경우는 단순히 단일 선택형으로 가장 기본형을 받게 되었습니다.그러면 먼저 클릭하는 순간 어떻게 화면이 뜨는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맨 위에는 이 설문조사가 어떤 조사인지 말해야겠죠?강의를주최하는입장에서는강의가끝나고이강의만족도조사나홈페이지라면이홈페이지의데이터를얻기위한내용이면좋겠죠제목은제목이기때문에첫눈에띄고거부감없이만드는것이좋습니다.저 같은 경우는 단순히 단일 선택형으로 가장 기본형을 받게 되었습니다.그러면 먼저 클릭하는 순간 어떻게 화면이 뜨는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맨 위에는 이 설문조사가 어떤 조사인지 말해야겠죠?강의를주최하는입장에서는강의가끝나고이강의만족도조사나홈페이지라면이홈페이지의데이터를얻기위한내용이면좋겠죠제목은제목이기때문에첫눈에띄고거부감없이만드는것이좋습니다.맨 위 단을 클릭하시면 위 사진처럼 제목을 어떻게 만드는지, 설명은 어떻게 할지 답변 기간까지 모두 선택해서 고를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거죠.또한 설명부분은 이미지 삽입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혹시 상세페이지가 있다면 여기에 상세페이지를 넣으면 되죠!물론 설문조사 느낌은 안 들겠지만요.그 목적입니다, 다양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까요! 네이버 폼 설문지 유형 변경.맨 위 단을 클릭하시면 위 사진처럼 제목을 어떻게 만드는지, 설명은 어떻게 할지 답변 기간까지 모두 선택해서 고를 수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거죠.또한 설명부분은 이미지 삽입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혹시 상세페이지가 있다면 여기에 상세페이지를 넣으면 되죠!물론 설문조사 느낌은 안 들겠지만요.그 목적입니다, 다양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까요! 네이버 폼 설문지 유형 변경.그리고 실제로 설문조사를 하는 기본 화면이 나오는데, 항목 제목과 항목 설명은 어떤 서술형이든 단답형이든 선택지든 똑같지만 유형만큼은 다릅니다. 그래서 유형을 클릭해보면 내가 원하는 타겟 고객층이 선호하는 유형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60~70대를 기준으로 하고 있는데 서술형으로 만들면 반응률이 매우 낮게 나올 뿐만 아니라 조사 자체에 오류가 생기는 것입니다. 유형 내 선택지 이동 가능!모든 선택형의 경우 항목마다 드래그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작성을 하고 순서를 넣으면 더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선택지를 먼저 생각해보고 할 필요는 없고 위 사진처럼 몇 년을 생각하면 편하지만 복잡한 경우의 선택지도 있으니까요! 아무튼 설문조사가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이 저는 개운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모든 선택형의 경우 항목마다 드래그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작성을 하고 순서를 넣으면 더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선택지를 먼저 생각해보고 할 필요는 없고 위 사진처럼 몇 년을 생각하면 편하지만 복잡한 경우의 선택지도 있으니까요! 아무튼 설문조사가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이 저는 개운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모든 선택형의 경우 항목마다 드래그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작성을 하고 순서를 넣으면 더 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선택지를 먼저 생각해보고 할 필요는 없고 위 사진처럼 몇 년을 생각하면 편하지만 복잡한 경우의 선택지도 있으니까요! 아무튼 설문조사가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이 저는 개운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그동안 네이버 폼 설문지 만들기였는데 지금 보시는 분들 중에 공무원도 계실 텐데 많은 방법들이 폼 만든 다음에 QR로 만들어서 현수막 같은 거 만들 때 QR 넣고 나서 신청자를 받는 형태로도 잘 운영하고 있거든요.설문조사든 신청이든 네이버 오피스 폼에서는 여러 방면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한 번만 만들어보면 다음에 뭔가를 진행할 때 이걸 오피스 폼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어요!다음에도 더 나은 IT정보를 살짝 보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