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카톡 어플에서 바꾸기 방법은?

카톡 전화번호 변경, 카카오톡 앱에서 변경하는 방법은? 글/사진 : 곰 T

하루에 한두 개 정도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포스팅을 하는 오너 ‘곰T’입니다. 오늘도 역시 ‘뭐가 좋을까?’라는 고민을 가지고 주제를 골랐습니다.제가 쓰는 대부분의 글은 누군가에게는 이미 알고 있는 상식 선에서 끝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도 있겠죠?’나는 이미 알고 있기 때문에 이 글은 볼 가치도 없다.’라고 판단하기 전에 해당 내용에 대해 몰랐던 나 자신을 돌아보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일 많이 쓰는 어플?

원하든 원하지 않든 우리는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요즘 너무 시끄러운 것 같은데 그런 것과는 별개로 이미 생활에 뿌리 깊게 배어 있는 게 사실입니다.같이 사업을 하는 팀원들 간의 소통, 아내와의 알콩달콩한 대화, 지인들의 안부를 물을 때 모두 노란색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한 번쯤은 ‘스크린 타임’ 앱을 사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직접 사용자에게 ‘보고서’를 제출합니다.’남편은 이 앱을 몇 시간 동안 사용하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이런 것이다.’라고 알려줍니다. 정확한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말이죠.아마 게임을 좋아해서 오랫동안 플레이하고 있는 유저라면, 그것을 보고 상당히 심각함을 느낄지도 모릅니다.제가 특정 유튜브 채널을 보는 것에 열중했을 때는 조금 자괴감도 있었습니다.

내가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카카오톡과 Safari였어요. 사파리는 아이폰이 기본으로 제공하는 번들 브라우저입니다. 그래서 저는 카카오톡으로 수다를 떨고 브라우저에서 서핑을 함으로써 스마트폰을 가장 활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카카오톡 앱을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일상적으로 사용할 때는 친구에게 타이핑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수정이 필요하거나 ‘설정’을 해야 할 때 우리는 조금 당황하게 됩니다.어느 정도 스마트폰 그리고 관련 앱에 익숙해져 있어도 버퍼링이 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요즘 프로그램은 너무 많은 기능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정말 많은 항목과 메뉴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자체가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그냥 어디 있는지 모를 뿐이에요. 카톡 전화번호 변경 이렇게 할게요.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한 결론 요약 1. 카카오톡 앱에서 자신의 프로필 영역 터치 후 진입 2. [프로필 관리] 아이콘 선택.(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3. 다음 화면에서 [전화번호] 항목선택 4. 현재 번호 확인하시고 카카오계정 비밀번호 입력 5. 번호변경 블로그 특성상 결론부터 말씀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프로그램에도 ‘분량’이라는 것이 존재하듯이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위에 간단하게 방법을 설명해놨어요. 텍스트를 보고도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은 아래 이미지와 내용을 참고하여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1. 카카오톡의 내 프로필 영역을 선택합니다.정확히 카카오톡 앱에서 이름을 지어주지 않은 게 바로 ‘내 프로필’입니다. 도대체 어떤 걸 골라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이미지를 가져왔어요. 등록한 친구가 표시되는 화면 맨 위의 ‘내 이름’을 선택하면 됩니다.2. [프로필 관리] 들어가겠습니다.이전 버전의 카카오톡 앱에서는 프로필 관리가 화면 하단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전 위치에서는 ‘프로필 편집’ 항목으로 대체되었습니다.현재는 위의 이미지에 표시되어 있는 장소로 위치를 옮겼습니다. 오른쪽 상단에는 총 3개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제일 오른쪽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이 바로 그거예요. 업데이트가 되면 조금씩 UI가 바뀌기도 하는데 여기서 아마 많이 헤매게 될 것 같아요.3. [번호] 들어가시면 됩니다.카카오 계정과 연동된 휴대폰 번호가 표시됩니다. 이 항목을 선택한 후 번호를 변경하십시오.이 과정을 알기 전에는 번호 자체를 변경할 수 없는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아주 쉽게 바꿀 수 있었어요.4. 기존 넘버를 확인한 후 아래 노란색 버튼을 누릅니다.먼저 맞는지 체크하는 과정입니다.5. 카카오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지금 변경하려는 사람이 본인인지 확인하는 가장 쉽고 확실한 방법이 이것입니다.비밀번호 자체를 잊어버린 경우 아래의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여 확인 및 변경해 주십시오.그리고 되도록 잊지 않는 구성으로 설정해주세요.6. 변경하려는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끝입니다.여기서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이것입니다.번호를 바꾸면 기존 번호에 있던 데이터는 모두 사라집니다. 카카오톡은 특정 번호에 데이터를 저장하기 때문에 번호가 바뀌면 모든 것이 초기화됩니다. (연락처 제외) 반드시 중요 데이터를 살리려면 백업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번호가 바뀌어 디바이스(스마트폰 기기)까지 교체하게 되면 오히려 ‘데이터 백업 후 복원’하는 방법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번호를 변경했을 때 유의점을 인지하고 그렇게 되어도 상관없다면 이 방법이 훨씬 효율적일 것입니다.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더 좋은 내용으로 다시 오겠습니다.#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카카오톡 전화번호 변경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