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동거 가족 외 계정 공유 금지? 프로필, 시청 기록 이전 준비하는 방법.

글로벌 OTT 서비스이자 영화, 드라마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기도 하는 넷플릭스로 한국에서도 계정 공유 단속을 시작한다는 겁니다. 4K 해상도 스마트TV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넷플릭스의 1만7천원짜리 4K 요금제를 구독하고, 이를 친구나 지인, 가족들과 공유해 그 비용 부담을 덜어드리고 있습니다.

이런 넷플릭스 계정 공유 서비스가 따로 있을수록 4K 요금제 비용이 부담스러운 건 사실입니다. 저희 집에서만 시골에 사는 저와 부모님, 그리고 서울에 사는 동생이 한 계정에 4개의 프로필을 만들어 각자의 넷플릭스 ‘라이프’를 살고 있습니다. 1인 기준 4500원 정도로 지인이나 친구, 안면이 없는 타인과의 계정 공유가 아닌 안심하고 사용했습니다.

시골집도 동생집도 4K 해상도 스마트TV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기기로 넷플릭스의 수많은 콘텐츠를 동시에 여러 기기에서 즐기곤 했습니다. 지난달부터 넷플릭스가 계정 공유를 단속한다는 기사를 접했는데 우리는 가족관계증명서라도 첨부하면 되지 않을까 했는데 최근 며칠 올라오는 기사에 따르면 동거인이 아니면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를 증명하듯 넷플릭스 웹사이트에 있는 설정 페이지에 다양한 기능이 존재합니다. (작년 11월경 추가된 것으로 본다)

넷플릭스 웹사이트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면 그 아래 호출 메뉴와 설정 페이지에 있는 텍스트 메뉴에 ‘이 프로필 이전’이라는 기능이 준비됐습니다.

이 기능은 본인 계정을 이용하는 사용자(개별 프로필)가 추천 콘텐츠, 시청 기록, 즐겨찾기 콘텐츠, 저장한 게임, 설정 등의 정보를 개별 계정의 유료 멤버십으로 이전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해당 설정 페이지에서 허용 버튼을 누르면 개별 프로필 정보가 모두 이전된다고 합니다. 키즈 프로필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이 기능은 ‘허용’ 버튼을 눌러 이틀 후에 활성화된다고 합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계정의 대표 메일에서 확인 링크를 클릭하여 새로운 넷플릭스 유료 멤버십으로 이전이 완료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 프로필을 이전하지 않으면 넷플릭스가 로그인한 디바이스의 IP 주소, 디바이스 ID 및 계정 활동 정보를 사용해 동거하는 가족 구성원이 아니라고 판별하면 콘텐츠 시청을 막고 인증 요청 메시지가 표시된 디바이스에서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넷플릭스 측은 지난해부터 계정 공유에 대한 단속을 준비하고 있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초 가족관계증명서(?)라도 올려서 서울에 사는 동생과 시골에 사는 저, 부모님이 한 계정을 사용하려고 했는데 지금은 계정이 나뉘고 매달 내는 비용도 오를 것 같아요. 다만 넷플릭스 측에서는 한국을 포함해 계정 공유 방식이나 시기에 대해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은 없다고 밝혔는데요. 이미 작년부터 프로필 이전 기능이 있었던 것을 보면 계정 공유에 대한 단속은 시간문제로 보입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단속을 피해 프로필 이전을 이미 마친 분이라도 ‘액세스 및 디바이스 관리’ 메뉴를 통해 최근 본인의 넷플릭스 계정에 로그인한 디바이스와 프로필, 위치, IP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잘못된 위치와 장치 연결 기록이 있는 경우 로그아웃 처리 후 비밀번호를 한 번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단속을 피해 프로필 이전을 이미 마친 분이라도 ‘액세스 및 디바이스 관리’ 메뉴를 통해 최근 본인의 넷플릭스 계정에 로그인한 디바이스와 프로필, 위치, IP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잘못된 위치와 장치 연결 기록이 있는 경우 로그아웃 처리 후 비밀번호를 한 번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이처럼 넷플릭스 동거가족 이외의 계정 공유를 단속하기 시작했다는 정보와 함께 계정 속 개별 프로필을 신규 멤버십으로 이전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모두 알아봤습니다. 저희 집의 경우 시골, 그리고 서울에 사는 가족들이 하나의 4K 요금제를 구독해서 사용했는데 지금은 각 집에 있는 2대의 4K TV에서 넷플릭스 콘텐츠를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 4K 요금제를 하나 더 구독해야 하는지 남미처럼 추가 과금을 해야 하는지 모호해지고 있습니다.하루빨리 넷플릭스에서 관련 정책을 내놓았으면 좋겠네요.넷플릭스를 더 편하게? 네이버 웨일 확장앱, 오늘 나와 함께 보는 앱은 아이폰도 맥북앱도 아닌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확장앱 넷플릭스… blog.naver.com넷플릭스를 더 편하게? 네이버 웨일 확장앱, 오늘 나와 함께 보는 앱은 아이폰도 맥북앱도 아닌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확장앱 넷플릭스… blog.naver.com아이패드의 넷플릭스 자막 크기, 글꼴, 색상 변화 방식이 이미 블로그를 통해 여러 번 언급했듯이 저는 영화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89석 그리고 47석 규모의 상영관이 2…blog.naver.com아이패드의 넷플릭스 자막 크기, 글꼴, 색상 변화 방식이 이미 블로그를 통해 여러 번 언급했듯이 저는 영화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89석 그리고 47석 규모의 상영관이 2…blog.naver.com아이패드의 넷플릭스 자막 크기, 글꼴, 색상 변화 방식이 이미 블로그를 통해 여러 번 언급했듯이 저는 영화관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89석 그리고 47석 규모의 상영관이 2…blog.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